728x90
반응형

2020년 3월 코로나로 폭락했을 때 저점에서 투자를 하지는 못하였지만 계속 우상향한다는 믿음으로 투자를 하였고 내가 생각한 것보다는 괜찮은 수익을 얻었다. 하지만 이것은 주식 시장이 좋아서 그런것이지 결코 내가 투자를 잘 한 것이라 생각하지 않는다. 지수 자체가 모두 올랐기 때문이고 항상 그렇다고 볼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2021년에는 욕심에 이끌리지 않는 투자를 할려고 노력해야 한다.

투자 태도가 안되어 있으면, 지금 내가 이루어 놓은 모든 성과는 물거품이 될 것이다.

자기 자신을 항상 객관화해서 보고, 내가 이 기업에 왜 투자를 하려는지 분석하고 공부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아래는 815 머니톡의 한 영상의 요약본을 적어보며 2021년의 투자를 위한 마음을 잡아본다.

 

대가들을 많이 만나라. 우리가 가야할 길을 이미 가서 성공한 사람들이기 때문에 그들을 붙잡고 견디는 것이다.

-> 책을 많이 읽어야 겠다.

많이 보는 사람이 이긴다. 기업을 많이 살펴보고, 경제의 흐름을 많이 체크해 보는 사람들이 승률도 좋다.

가격이 많이 내려가면 더 사주고, 가격이 오르면 조금 덜어내 주는 긴 차원에서 해야지 매일 보면서 사고, 팔고 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