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NKE 3주

AAPL 17주

 

나이키는 사실상 예전부터 사고 싶었던 종목이다.

하지만, 뭔가 새로운것이 없는.. 그러니까 투자자의 입장에서 뭔가 공부해서 사는것이 아닌 것 같은..

그리고 큰돈은 벌수 없을 것 같은 종목이라 생각하여 투자하지 않았다.

하지만.. 첫 1년의 투자를 돌이켜 보면 안정적으로 우상향하는 종목의 위력은 대단하다는 것을 느낀다.

나는 그것을 AAPL에서 경험할 수 있었다.

애플과 나이키는 조금 다르지만 뭔가 안정감을 주는 종목이라는 점에서는 비슷하다.

100만원을 수익을 보는 것보다 10만원을 잃는 것에서 사람은 멘탈이 흔들린다.

그래서 일단은 자신의 포트폴리오에서 손실을 보지 않게끔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투자 초반에는 손실을 볼 수 있으나 2-3개월동안에도 손실을 본다면 멘탈은 흔들리기 마련이다.

하지만, AAPL, NKE 같은 종목은 손실이 나도 추매를 할 수 있을 것 같고 크게 걱정하지 않을 것 같다.

나같은 초보 투자자에게는 이러한 종목이 있는데 굳이 현금으로 가지고 있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소심하게 조금 담아 보았다.

NKE는 처음 사는 종목이라 소심하게 3개 샀다. 왜냐하면 지금이 거의 고점이라서.

그런데 내가 사는날이 우연히도 earning일이었고, beating을 한 것 같다.

내려갈 때마다 조금씩 사서 모아야 겠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